[코리아 빅데이터 어워드] 기술부문 대상 / 케이티하이텔

By | 2015-07-02

[코리아 빅데이터 어워드] 기술부문 대상 / 케이티하이텔
– 특허기술 솔루션으로 홈쇼핑·고객센터 관리 –

KTH는 자사가 개발한 대용량 데이터 실시간 분석·추천 솔루션 데이지(DAISY·Data Intelligence System)로 빅데이터 관련 비즈니스 성과를 거두고 있다.

기술 부문의 솔루션 분야 대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받은 KTH의 데이지는 대용량 데이터 실시간 분석·추천 솔루션으로 로그 파일, 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한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한다. 대용량 데이터의 안정적인 분산 저장뿐만 아니라 인프라스트럭처 및 서비스, 사용자의 행동 분석을 통한 추천형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특히 빅데이터 하드웨어(HW), 소프트웨어(SW) 기술, 빅데이터 관련 특허 등을 포함해 빅데이터와 관련된 회사의 핵심 기술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ºòµ¥ÀÌÅÍ ¾î¿öµå ½Ã»ó½Ä

ºòµ¥ÀÌÅÍ ¾î¿öµå ½Ã»ó½Ä

데이지를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는 데이터 기반 방송 홈쇼핑(T커머스) ‘K쇼핑’이다. K쇼핑엔 대규모 데이터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빅데이터 사업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적용했다. 데이지는 자체 보유한 추천 알고리즘 엔진을 이용하여 ‘추천 상품’을 서비스하고 사용자 증대 및 매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 KT 고객의소리(VOC) 실시간 분석, 대교의 빅데이터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이고 있다.

[추동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